주보성인
 
천주교 마산교구 양덕동 주교좌 성당은 예수성심을 기억하는 공동체입니다.
예수성심은 예수님의 가장 깊은 마음을 보여줍니다.

예수성심은 그저 예수님의 심장만을 분리해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되신 강생(降生)의 신비와 수난과 죽음,
당신의 온전한 삶을 통해 보여주셨던 예수님의 사랑의 마음을 일컫는 것입니다.

우리 공동체가 예수성심을 공경하는 것은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님을 사랑하고 섬기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성심의  그 사랑으로 모든 형제자매들을 사랑하려는 것입니다.

예수성심을  주보로 모시고 있는 우리 공동체 삶의 원천은 예수성심의 지극한 사랑에 있습니다.
이 원천에서 흘러나온 사랑의 마음은 이기적인 사랑의 모습, 세속적인 사랑의 모습과는 다릅니다. 
우리 공동체는 예수성심의 사랑을 이상으로 간직하여, 공동체 안에 형제적 친교를 이룹니다.

우리 공동체는 예수성심의 사랑을 이상으로 간직하여
세상 안에 하느님 나라를 이루려는 꿈을 품고 살아갑니다. 
 
 


 

예수 성심께 천하만민을 바치는 기도

지극히 어지신 구세주 예수님,  주님 앞에 꿇어 경배하오니 저희를 굽어살피소서.

저희는 이미 주님의 백성이오니 언제나 주님과 함께 살아가기를 바라나이다.
주님과 하나 되고자 오늘 저희를 주님의 성심께 봉헌하나이다.

주님을 일찍이 알아 모시지 못한 사람도 많고 주님을 알고도 주님의 계명을
저버리고 주님을 떠난 사람도 많사오니

지극히 인자하신 예수님, 이런 사람들도 다 불쌍히 여기시어 주님의 성심께 이끌어 들이소서.

주님께서는 목자이시니 주님을 떠나지 않은 사람들을 보살피시고 이미 주님을 떠난
사람들은 다시 아버지 집으로 돌아오게 하시어 굶어 죽지 않게 하소서.

옹졸한 고집에 사로잡힌 사람들이나 불목하여 갈린 사람들도 부르시어
저희가 모두 같은 신앙을 고백하며 한 우리에서 한 목자 밑에 살게 하소서.

주님, 거룩한 교회를 평화의 깃발로 세우시고 모든 나라에 참된 평화를 주시어 온 세상 어디서나
입을 모아 저희를 구원하신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영원히 찬미와 영광과 흠숭을 드리게 하소서.

◎ 아멘. 예수 성심,

이 세상에 주님의 나라를 세우소서.  



천주교 마산교구 주교좌 양덕동 성당  (우)51317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옛2길 128
전화 055-292-6561 팩스 055-292-8330 주임신부 055-292-6560 보좌신부 055-292-6568 수녀원 055-292-6562
Copyright ⓒ Yangduk Cathedral of the Masan Diocese. All right reserved.